반응형

연못과 냇가를 소유한 대저택

성공한 사람들의 명언에 대한 네 번째 이야기를 이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는 흔히 주변에서 성공한 사람들을 접하기란 쉽지 않을 겁니다.
이유는 바로 자신이 성공한 사람들의 부류에 속해 있지 않아서 그렇지 않을까요?
그렇다면 결론은 성공한 사람들의 틈 속에 같이 있어야 한다는 말과 일맥상통합니다.
또한, 성공한 사람들의 명언이 왜 특별한 가치가 있는 것일까요?

그들은 그들만의 노력과 꾸준한 행동의 결과를 가지고 성공과 실패의 경험을 토대로 한 노하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한 경험의 노하우를 집약해서 하나의 문구로 만들어 누군가는 그 말의 의미를 깨닫고 같은 상류층에 속하기를 원하는 건 아닐지 생각이 듭니다.

1. 월트 디즈니의 명언

"사람들은 모든 꿈은 시작하자마자 불가능하다고 생각한다."
성공을 이루기 위해서는 무슨 일이든지 시작이 있습니다.
평범한 사람들은 그 시작점을 출발할 때부터 불가능하다는 생각을 가지고 출발합니다.
그만큼 꿈을 이루기 위한 여정은 쉽지 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만, 비범한 소수의 사람은 불가능보다는 몸이 행동으로 옮기는 행위를 함으로써 불가능을 가능으로 이끌어 갑니다.
꿈들은 목표설정이 어디를 향해 있느냐에 따라 얼마나 크고 멀리 떨어져 있는지를 실감하고 어떠한 장애물을 넘어가기에는 자신이 역부족이라고 생각하여 불가능하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분명한 것은 꿈은 실패와 역경을 극복함으로써 만들어지고 성취감 또한 얻어낼 수 있습니다.
실패와 역경이 없다면 꿈의 가치는 존재하지 않으며 비범한 사람들만의 소유물도 될 수가 없습니다.
월트 디즈니는 어느 날 비행기를 타고 가다가 문득 지금의 디즈니랜드를 만들었습니다.
그가 꿈을 꾸고 이를 실행에 옮기지 않았다면 세계적으로 유명한 디즈니랜드는 없었을 겁니다.
전 세계의 모든이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즐거움과 가능성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예가 아닐까요?
우리에게 월드 디즈니는 이 명언을 통해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누구나 시작부터 끝까지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하며 인내와 극복을 통하여 꿈을 실현할 수 있다는 뜻을 전달합니다.

2. 존 F. 케네디의 명언

"우리의 국민들에게 묻는 것이 아니라, 당신이 국가를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묻는 것입니다."
("Ask not what your country can do for you, ask what you can do for your country.")
이 명언은 오늘날 우리에게 많은 영감을 불러일으키는 명언으로 유명합니다.
그는 미국의 35대 대통령으로 선출되면서 취임 연설로 이 명언을 이야기합니다.
흔히 우리는 달걀이 먼저냐, 닭이 먼저냐를 묻곤 합니다.
위의 명언 또한 같은 의미를 지니고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곰곰이 생각해 보면 다른 의미이며 국가를 위해 먼저 당신이 움직여야 함을 강조합니다.
성공의 기본적인 원칙이 바로 이것입니다.
먼저 행동하라 입니다.
그는 이 명언을 통하여 많은 사람의 귀감이 되고 먼저 행동으로 옮김으로써 누구나 성공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 두었습니다.
또한, 그는 개인적인 이익과 실리를 추구하기 전에 국가와 사회에 본인이 할 수 있는 일을 행하라고 말합니다.
성공 또한 개인적인 이득을 취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지속적인 성공은 개인의 이득보다는 남을 우선하고 남들을 도움으로써 성공할 수 있음을 강조합니다.
책임감 또한 이 명언에서 강조합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수많은 사람의 생계와 가족을 책임질 구성원을 생각하고 꾸준히 도움의 손길을 보냅니다.
그리하여 그들은 신뢰를 얻고 보다 더 높은 성공의 길로 나아갑니다.

3. 리처드 브랜슨의 명언

"기회는 일반적으로 어려움으로 위장하여 우리에게 찾아온다."
("Opportunities are often disguised as hard work, so most people don't recognize them.")
버진 그룹의 창업자로 유명한 리처드 브랜슨의 명언입니다.
그는 우리에게 기회를 잡을 수 있는 때 잡으라는 말을 합니다.
다만, 기회라는 것은 자신도 모르게 어느 순간 왔다가 사라지는 안개와 같다는 것입니다.
누군가는 그 안개를 자신의 품에 안아 자신 것으로 만들고 어느 사람인 가는 그냥 일상 접하는 안개라고 생각하여 그냥 지나쳐 버립니다.
기회라는 것은 도처에서 누구에게나 다가옵니다.
그러나, 준비된 자에게는 기회로 보이고 준비가 되지 않은 자에게는 어려움으로 다가옵니다.
따라서, 기회를 만나 자신의 것으로 만들기 위해 부단한 노력과 준비를 해야 합니다.
리처드 브랜슨은 말합니다.
기회라는 단어는 항상 우리가 어렵다고 생각하는 그곳에 존재합니다.
그러니까, 꾸준히 준비하고 기다리고 기회의 본질을 꿰뚫어 자신의 것으로 만드세요.
그러면, 여러분은 어느 순간 뒤를 돌아보면 그 누구도 근접할 수 없는 위치에 서 있을 겁니다.

성공은 여러분들의 것입니다.
도전하고 꾸준히 노력하면 비범한 당신은 꼭 성공한 위치에 있을겁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